의사 Q&A

메쉬 코 재수술 질문드려요!!

ㅎㄴㄴㄹㅂㄴㅈ

2023.04.04


제가 17년도에 실리콘+메쉬로 수술을 했는데 코 끝 처짐 때문에 재수술을 알아보니 메쉬는 유착이 심하게 되는 소재라 재수술이 어렵다는 이야기도있구, 시간이 지나면서 메쉬는 녹아 흡수된다는 이야기도 있더라구요.,! 다른 소재(귀연골or자가늑)으로 재수술도 가능할까요??ㅜㅜ 재수술을 자꾸 하게되면 구축이 올 확률이 높아지나궁금해요..!

의사 답변

한대희
한대희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에디션성형외과의원

2023.04.05

답변

안녕하세요 원픽성형외과 한대희 원장입니다. 메쉬로 수술된 코의 재수술 경우 재료의 특성상 자가 연골로 했을 때 보단 다소 유착이 심한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재수술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연골 (귀연골, 늑연골) 로 재수술을 한다면 가능합니다. 구축이 오는 것은 재수술 자체 보다는 수술 후 염증과 같은 회복과정에서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메쉬 코 재수술!!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마시고 본인의 성향과 잘 맞는 원장님과 함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진상균
진상균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04.06

답변

인공보형물 (메쉬 등)은 조직들 간 유착을 유발합니다. 이는 재수술 시 어려움을 주기도 합니다. 녹아서 흡수되면서 유착을 유발하는 것인데요, 이러한 점을 고려해서 재수술은 당연히 가능합니다. 구축은 여러 번의 수술도 원인이 되지만, 이는 실리콘 보형물이 없다면 가능성은 조금 낮아집니다. 다른 재료의 선택과 관련해서는 현 코의 상태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