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재수술 실패 안하는 꿀팁 있나요?
벼라별하
2023.04.03
오른쪽 구축이 와서 통증,딱딱함 밑선 위치 양쪽 다름 이 있습니다. 근데 여러군데에서 상담을 받아보니 수술한곳에선 구축1단계라 피막 부분 절제 후 보형물 교체없이 다시 넣고 수술해준다고 했고 다른 2곳에선 구축이 적어도 2단계 이상이라 보형물 교체가 필요하다 하십니다. 근데 수술한 병원에서 말하는 것처럼 썼던 보형물을 다시 넣고 수술해도 되는건가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4.03
피막구축은 grade를 나눌때 1단계는 정상을 얘기하며 2단계는 약간 촉감이 안좋고 밑선변화나 모양변화 전혀 없는 아주 약하게 구축이 온 상태입니다. 3단계는 밑선변화, 돌같이 딱딱하지만 모양변형이나 구축으로 인한 동반증상(통증, 상체 당김 등등)이 없는 경우를 4단계는 모양변형과 제반 동반증상까지 있는 경우를 말한답니다. 이전에 가슴 사진을 올리셨던 분인 것 같은데 질문자분은 3단계 구축이상으로 보이며 재수술시 보형물을 교체하지 않는다는 말도 않되는 얘기는 무시하시고 정석대로 피막 전절제나 최소 포켓의 바닥을 제외한 전체 피막 절제를 하거나 새로운 포켓을 만들어 새 보형물을 넣는 수술로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38년차 전문의
서울 청담
엠디외과의원
2023.04.04
구축이 진행된 상태라면 피막전절제 후 보형물을 새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간혹 비용이 부담되어 1차 수술했던 병원에서 재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재수술은 전문의의 경험이 중요합니다. 재수술 전문 병원에서 좀 더 안전하게 수술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