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했어요 근데 4주차에 염증이 온거같아요ㅜㅜ..
알로아이
2023.04.01
오늘 주사 링거 맞구 ? 항생제.받았는데 코가 더 열이 나는거 같네요 .. 부엇다가 빠졌다가 빨개졌다가 하얘졌다가 이거 뭘까요 도대체...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빌리프성형외과의원
2023.04.01
안녕하세요 제이티 성형외과 김진태 원장입니다.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염증의 증상으로는 빨간 발적, 발열감, 압통, 붓기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적 및 붓기는 병원에 경과를 보면서 찍으신 사진을 현재 사진과 비교해 보면 보다 명확하게 알수 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항생제 주사 치료를 받으시면서 매일 매일 코의 상태를 기록 해두시면 의료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항생제 치료를 받으셔도 증상에 호전이 보이지 않을 경우 코안의 보형물 및 이식 연골 등을 제거해야 할수도 있으니 관리 철저히 하시고, 치료 적극적으로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부디 우려하시는 점 무사히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04.06
사진으로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지만, 병원에서 처방한대로 주사치료 및 약 복용을 하면서 경과를 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은 염증이 조금 의심되기는 하지만, 수술 4주차에 살짝 붓는 경우도 있고 이는 약물 치료로 호전되는 경우도 있기에 치료를 우선적으로 권유드립니다.
댓글
(4)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