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한쪽 눈 소세지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히닝

2023.03.30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한쪽 눈 소세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두 도와주세요..😢 2018년 12월 말에 지방 저희 지역에서 매몰 쌍꺼풀, 눈매교정, 눈 지방제거 했는데 한쪽이 풀려서 2021년 12월 초 서울에서 절개 쌍꺼풀 수술, 앞트임, 뒷트임, 밑트임, 눈매교정, 지방제거를 하였고 1년 3,4개월이 지난 지금 한쪽 눈은 소세지 눈이 아닌데 한쪽 눈만 유난히 소세지 눈이 되어서 눈이 너무 짝짝이더라구요😢 첫번째 사진은 정면샷 두번째 사진은 희번덕하게 떴을 때 세번째는 라인이 다 보이게 눈을 내려서 찍은 사진이에요. 제가 궁금한건 소세지 붓기가 아직 더 빠지련지 아니면 이제 더 빠지지 않을지, 라인이 짝짝인지 짝짝이라면 어떻게 짝짝인지, 재수술을 해야할지, 재수술을 한다면 라인을 낮게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원래 어릴 때부터 눈 뜨는 힘이 오른쪽이 유난히 부족했었는데 그게 원인이 될 수 있는지 그렇다면 쌍수가 아닌 눈매교정을 오른쪽만 한번 더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ㅜㅜ ….. 성형 잘 아시는 분 혹은 그냥 객관적으로 봤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사 답변

장철호
장철호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3.31

답변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우리 몸은 대칭적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눈꺼풀 역시도 마찬가지라, 좌우의 눈 뜨는 힘이나 이마 근육의 힘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이유로 쌍꺼풀이 좌우 다르게 붓기가 빠질 수 있는데, 환자 분의 경우가 그런 케이스에 해당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상으로 보았을 때 그렇습니다.) 수술 후 1년 3개월 정도 지나셨다면, 작은 붓기가 다 빠지셨을 상태입니다. 따라서 수술 받으셨던 병원이나 타 병원에 방문하시어 재수술을 의뢰하시는 게 적합하실 것 같습니다. 눈 뜨는 힘이 다르다고 하여 눈매교정을 다시 할 필요는 없으십니다. 수술법은 피부타입이나 눈꺼풀 지방량 등, 다양한 요소에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쪽 눈만 라인을 낮추어 재수술 하시는 방법도 있으니, 원하시는 병원에 방문하시어 의료진과 상담해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김진태
김진태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빌리프성형외과의원

2023.03.31

답변

안녕하세요. 제이티 성형외과 김진태입니다.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문의 주신 궁금증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붓기는 더 빠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두번째, 소세지 라인이 만들어진 이유는 쌍꺼풀 라인의 디자인이 높은 경우, 눈뜨는 힘이 약한 경우, 피부가 두꺼운 곳에 라인을 잡는경우 다양합니다. 디자인이 높아 소세지 라인으로 보이는 경우는 라인을 낮추는 절개 재수술을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눈매교정의 필요성 여부는 보다 자세히 알기 위해서는 직접 상태를 진찰해 봐야 보다 자세히 진단을 드릴수 있겠습니다. 사진상으로만 보고 자세히 판단은 어려운 바 이해 부탁드리며, 보다 자세한 점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직접 대면하여 진찰 및 상담을 통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