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수술 후 재수술하려면 얼마정도의 기간을 가지고 해야하나요?

혜언222222

2023.03.30


제가 코 수술을 한지 한달 반 정도 됐는데 상담했던 5곳 중에 4곳이 비주를 조금 내리면 더 예쁠 것 같다고 하셨어요 근데 제가 수술을 한 병원 원장님께서는 굳이 내리지 않아도 괜찮고 수술하면서 어느정도 교정을 할 수 있다고 하셔서 그렇게 진행했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코를 세우다보니 예전보다 콧구멍도 더 잘 보이는 것 같고 비주가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들어간 편이라서 돼지코 같기도 합니다. 너무 스트레스라서 재수술 고려도 하고 있는데 비주 내리기만 따로 할 수 있는지 재수술을 해야한다면 언제부터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ㅠ

의사 답변

김정기
김정기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머스트성형외과의원

2023.03.30

답변

안녕하세요. 머스트 성형외과 김정기 원장입니다. 코의 상태에 따라 다르긴 한데 대략 재수술은 6개월 정도 시간이 흐르고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처가 회복 되려면 여러가지 과정, 시간이 필요한 데 6개월정도는 흘러야 어느정도 상처가 회복되고 부드러워집니다. 그전에 무리하게 수술을 할 경우 구형구축이 올 확률이 많이 높아집니다.

진상균
진상균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03.31

답변

재수술은 6개월 이후에 진행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합니다. 비주 내리기만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은 현재로서는 크게 효과가 없을 수 있으며, 코의 연장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동시에 비주도 내리는 수술을 해야 모양적으로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즉, 비중격이 연장이 되어야 합니다. 이전 수술에서 비중격 사용 유무와 원래의 비중격의 길이/크기 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겠네요~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