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기능코+미용코 수술 3개월차 점막 회복 시기가 궁금해요
slslsss
2023.03.29
기능코(만곡증,하비갑개 살짝),미용코 같이 수술한지 이제 3개월차에요. 아직 점막이 다 회복을 못한건지 수술이 잘못된건지 잘 모르겠어요. 점막에 콧털은 나는데 너무 건조해요.. 코 점막 습윤에 좋다는 스프레이같은거 뿌려도 될까요? (마플러스나잘스프레이 ..) 아니면 그냥 자연회복 될때까지 기다려야하나요?
의사 답변

2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현대미학성형외과의원
2023.03.31
안녕하세요, 예뻐지는 지식 현대미학성형외과입니다. 수술 후 건조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날씨가 환절기임에 따라 건조함이 많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수술 후 3개월 경과하셨다면 자극적이지 않은 스프레이 사용 괜찮습니다. 만약 건조함이 강하게 느껴지신다면 면봉에 바세린을 살짝 발라 콧구멍 점막에 얇게 발라주시는 것도 건조함을 막는 좋은 방법들 중 하나입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4.11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어떠한 수술이든 대부분 1~3개월등은 흉살이 나타나며, 보통 회복은 6개월정도를 보고있어 조금더 지켜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