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밑트임 고민

yj9046

2023.03.29


4년정도 전에 쌍꺼풀, 눈매교정, 풀트임을 했는데 밑트임이 짝짝이로 된거 같습니다. 단순히 왼쪽 눈이 모양 차이인지 모르지만 오른쪽 눈이 밑트임 한게 덜 내려가보여요. 또, 왼쪽 흰자 앞부분에 밑부분 점막이 닿아있는 것보다 오른쪽이 너무 가깝게 앞부분 흰자를 가리고 있어요. 이경우에 밑트임을 한쪽만 해서 대칭을 맞추는게 가능할까요? 아니면 뒷트임도 더 해야 할까요?

의사 답변

윤태경
윤태경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3.03.29

답변

안녕하세요 무드온성형외과 대표원장 윤태경입니다. 질문자께서는 밑트임으로 좌우 차이가 있어서 그것이 교정 가능한 것인지에 대해 궁금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 얼굴의 모든 구조는 좌우가 약간의 비대칭은 있습니다. 그래서 수술을 한 후 비대칭이 남을 수 밖에 없는데요, 다만 그러한 불가피한 비대칭 이상으로 좌우 눈꺼풀의 내려간 정도가 맞지 않으면 재수술로 비대칭을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밑트임을 한쪽만 해서 대칭을 맞출지, 아니면 뒷트임도 더 해야할지는 환자분의 눈 상태마다 다르기에 글의 내용만으로는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계획은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순동
김순동
27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순플러스성형외과의원

2023.03.31

답변

안녕하세요 순플러스성형외과입니다. 재수술이 가능한지 구조적인 한계인지 글로는 확인할수가없어 상담을통해 현재 상태를 체크받으시고 상담하시는것 추천드립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