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완전절개 눈매교정 한달차입니다

여우C7cP6

2023.03.26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원래 돌출안/눈지방 없음/눈꺼풀 얇음 또렷해지고 싶어서 수술결심했고 자연스러운 속쌍커풀로 라인 완전 낮게 잡았습니다. (눈 크게뜨면 라인 안보일정도로 낮게 해달라고 함) 한달정도 되면 결과라고 하는데, 여전히 점막 들림이 심하고 수술 전 보다 눈이 덜 떠집니다.(시야가 흐리게 보일정도) 수술한 병원에 물어봐도 붓기라고만 하는데 저는 속이 타 죽을서같습니다. 큰붓기는 거의 다 빠진거같은데 말이죠..ㅠㅠ 붓기 빠지길 더 기다리면 눈도 더 또렷하게 떠지고, 점막도 다 내려 올까요? 아니면 조기 재수술 해야하나요.. 하루하루가 너무 스트레스 입니다ㅠㅠ 조언 구합니다.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3.26

답변

네에. 한달이면 조기수술하긴 어렵답니다. 조기수술은 절개부위 안쪽 조직의 유착이 생기기전인 수술후 3주이내에 하는 것을 말하며 지금은 그러한 시기가 지나서 최소 4개월 ~ 5개월이상 지나야 재수술하 는데 그나마 덜 영향을 받습니다. 눈 주위 큰 부기는 2-3개월정도 되면 빠지고 쌍술라인 아랫부기는 6개월이상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도의와 잘 상의하여 좋은 방향으로 잘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장철호
장철호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3.30

답변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쌍꺼풀 수술은 방식마다 붓기 빠짐에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매몰의 경우에는 절개 부위가 작기 때문에 큰 붓기가 1달 정도면 다 빠지게 되지만, 완전 절개의 경우는 절개선이 크고 길기 때문에 3개월 정도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라인을 낮추기 위해 재수술을 받으려면, 최소 6개월의 회복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댓글

(1)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