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안검하수있는사람
prinsex
2023.03.26
안검하수있는 사람이 이마필러 맞으면 눈뜨기 불편하고 눈이 전보가 덜 떠진다는데 사실인가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플레저성형외과의원
2023.03.26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손유석 원장입니다. 기존에 안검하수가 매우 심하여 이마에 주입된 필러가 이마를 들어올리는 것을 방해한다면 눈을 뜨는 것이 조금 더 불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마 필러가 눈을 뜨는 것에 큰 영향을 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다만 시술 시에 이 부분에 대해 시술해주시는 선생님과 한번 더 상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3.03.29
안녕하세요 무드온성형외과 대표원장 윤태경입니다. 질문자께서는 안검하수있는 사람이 이마필러 맞으면 눈뜨기 불편하고 눈이 이전보다 덜 떠지는지 궁금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필러보다는 보톡스가 이 질문에 더 적합한 물질입니다. 안검하수가 있으면, 눈 뜨는 힘이 약해서 이마의 근육이 눈을 뜨게 해주는데 개입을 하게 됩니다. 이 때 이마 보톡스를 맞으면 이마의 근육이 약화되어서, 눈 뜨기가 더 힘들고 무겁게 됩니다. 이마 필러나 이마 지방이식을 한 경우에도, 초반에 눈 뜨는 것이 무겁다고 느껴지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 보톡스만큼 직접적인 영향은 아니지만 안쪽의 볼륨이 채워짐으로서 근육이 영향을 받을 수가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개선될 가능성이 큽니다. 질문에 더헤서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안검하수를 해결하는 눈매교정수술을 받으면 눈 뜨는 것도 편해지면서 이마 또한 주름이 덜 잡혀서 보톡스를 안 맞아도 괜찮아지거나, 혹은 보톡스를 맞아도 눈이 덜 무거워지고 편안하게 뜰 수 있어서 안검하수가 심하셔서 스트레스면 눈매교정수술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