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매몰 쌍수 후 실밥을 풀지 않는 것에 대하여
쿼카XOYM6
2023.03.25
매몰 쌍수 후 실밥을 풀지 않고 눈 안에 실이 계속 남아있다고 들었어요. 이 경우 만약 나중에 눈을 재수술하게 될 경우 문제 없는 걸까요? 후에 라인이 맘에 들지 않거나 시간이 많이 지나 눈꺼풀이 처져서 다시 하고 싶을 때요.. 눈 안에 실이 있는 채로 아물면 눈 안에 조직이랑 실이 붙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재수술할 경우 이전에 했던 실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실을 제거하고 진행하나요? 아니면 제거하지 않고 똑같은 수술법으로 진행하는 건가요? 또한 전자든 후자든 실이 남아있는 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플레저성형외과의원
2023.03.26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손유석 원장입니다. 비절개/매몰 쌍꺼풀 수술 시에 사용하는 실은 매우 얇고 깨끗한 실로써 눈꺼풀 조직에 남아있어도 보통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재수술 시에는 보통 원래 있던 실을 제거하면서 수술을 하게 됩니다. 비절개로 수술을 받으신 경우에 절개로 재수술을 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디데이성형외과의원
2023.03.27
안녕하세요~ 원래 쌍꺼풀 고정하는 실은 녹지 않는 실을 사용합니다. 매몰법으로 하던, 절개법으로 하던 똑 같습니다. 걱정하지마시고 잘 지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