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하고 나서
dasom76
2023.03.24
코 수술 하고 나서 실밥 풀자마자 너무 웃긴 일이 있어서 박장대소 하듯이 웃었는데 회복이랑 나중에 코 자리잡는데에 문제가 생길까요?안웃으려고 하니까 의식이 돼서 더 웃음이 자주 나와요ㅜㅜ 코는 콧대랑 코끝,콧볼축소 했어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플레저성형외과의원
2023.03.25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손유석 원장입니다. 몇번 크게 웃는 정도로 코의 모양이 쉽게 변하지는 않습니다 :) 너무 걱정마시고 편하게 지내시되 많이 우려가 되신다면 수술 받으신 병원에서 현재 상태를 한번 점검받아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요즘은 꼭 병원에 가지 않아도 사진 등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경과를 봐드리는 병원이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디데이성형외과의원
2023.03.25
안녕하세요~ 코수술하시고 너무 크게 웃으시는것은 자제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얼굴 근육이 웃으면서 코쪽 피부를 당기게 되므로 코끝에 많은 압력이 가해질수 있습니다. 물론 코안쪽 기둥을 단단하게 고정하셔서 크게 문제는 없지만 조심해서 나쁠것은 없다고 생각되어 크게 웃는것을 적어도 1-2달은 조심하시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