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 후 지속되는 통증, 정상인가요?
쿼카EgQ9g
2023.03.21
코수술 후 6주차인데 왜 미간~이마 부분이 땡기고 아플까요 코 양옆으로 저릿저릿한 느낌도 없었다가 생겼어요 ㅠㅠ 붓기는 빠지는 느낌인데 혹시몰라 사진도 첨부합니다!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에픽성형외과의원
2023.03.22
대부분의 경우 수술후 4~8주 사이에 피막형성 + 수술 부위 회복과정에서 섬유아세포가 활성화되는 과정에서 조이는 느낌, 쩌릿쩌릿한 느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표시하신 부분은 감각신경이 있는 부분으로 해당 부분 통증이 유발되면 편두통과 같은 증상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대부분 수술 후 12주차정도엔 해소되는데 그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면 수술하신 병원에 한번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3.23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차명규입니다. 코수술을 하고 나신 뒤라 조그마한 증상에도 불안하시겠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나 평소 예민하신 환자 분들의 경우엔 수술 후 미간 통증이나 두통을 겪기도 합니다. 그러나 통증이 하루나 이틀 이후로도 계속 된다면, 수술하신 담당의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