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엘란쎄 제거 후 코수술
냥이QzrPa
2023.03.21
엘란쎄 S를 작년 7월에 0.75CC를 받고 하이코 2줄을 했습니다. 녹는 다고 설명을 들었고, 코수술이 가능하다설명을 들어서 진행을 했는데 코수술을 하려고 알아보니 엘란쎄는 제거가 어렵다고 말들이 많아서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수술로 제거가 어려울까요? 저게 기간이 일년이라던데 그래도 일년 넘게 기다린 후에 수술을 해야하나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플레저성형외과의원
2023.03.24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손유석 원장입니다. 엘란쎄가 수술로써 제거가 쉽지는 않지만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다만 100% 깔끔하게 제거되지는 않을 수 있으며 이때문에 코의 피부가 울퉁불퉁해 보일 수 있어 매우 조심해서 수술을 해야 합니다. 다만 이런 과정을 잘 해내면 큰 문제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년 넘게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으며 1년이 지난다고 해도 일부는 남아있게 됩니다. 너무 걱정은 하지 마시고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메이드영성형외과의원
2023.07.25
안녕하세요 메이드영성형외과 박수연원장입니다. 엘란쎄 자체는 가수분해가되는성분이지만 코에 시술하였을때 유착으로 남아 수술에 지장을줄수있습니다. 코수술시에 함께 제거하시면되겠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더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