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지,앞복,뒤밑트임을 했는데
디귿미읃
2023.03.18
눈밑지+앞복+비절개뒤밑트임 20일째 , 누호노출이 심해서 잎복했는데 여전히 누호는 보이고 모양만 둥글게? 되서 다시 하고싶은데 본인은 많이 닫힌거 같다고 하시며 일단 6개월은 봐야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한 쪽은 미세하게 안검외반같은 느낌인데 눈 감고 세수해도 한 쪽만 계속 물이들어가고 바람이 느껴져요,,이거 부작용 맞죠? 다시하게 된다면 꼭 6개월 기다려야 가능한가요?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3.23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글로 봐서는 어떠한 상태인지 자세하게 볼 수 없어 상세 답변이 불가능하지만, 말씀해주신 증상들은 트임으로 인한 이상 증상이 맞는 것 같습니다. 재수술은 6개월 이상의 충분한 회복기간을 거친 뒤 복원 시술을 시행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2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메이드영성형외과의원
2023.07.20
안녕하세요, 메이드영 성형외과 박병찬 원장입니다. 수술 후 흉터가 안정화되고 자리잡는데 까지 대략 6개월에서 1년 정도 소요됩니다. 조급하게 다시 수술할 경우, 흉터가 더 눈에 띌수 있기때문에, 최소 6개월은 지난 후에 수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트임 복원은 누호를 가리기위한 장점이 있지만, 기존의 앞트임 흉터 떄문에, 수술전의 자연스러운 느낌은 나오기 어렵습니다. 눈의 불편함은 대개 시간이 흐르면, 개선되는 부분입니다. 답변이 되셨나요? 더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상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