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한지 10년됐는데 재수술 고민됩니당..
냥이ixATE
2023.03.17
첫 수술하고 5년뒤부터 재수술을 엄청 고민했는데 미루고 미루다보니깐 어느덧 10년이나 지났네요 ㅠㅠ 갑자기 눈두덩이쪽 피부장벽이 무너지면서 붓기때문인지 아침마다 풀려버린 쌍커풀이 너무 신경쓰이면서 다시 재수술의 의지가 불타오르네요..ㅠ 제가 눈처짐이 심한편이고 크지않은 눈이라 재수술할때 다른 부위도 좀 하고싶은데 자연스럽게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 일단 보완하고 싶은 부위는 1. 쌍커풀 처짐현상 2. 윗트임 (몽고주름? 그냥 처짐? 이러한 이유로 앞쪽 쌍커풀을 다 먹어서 거의 속상입니다) 다행인지 눈이 좀 몰린 편이라 꼬막눈처럼은 안보이는데 문제는 렌즈를 끼면 바로 꼬막눈이 돼버려요.. 3. 뒷트임? 밑트임? 눈 자체 가로길이가 짧다보니 첫 수술때도 아쉬운 점이 시원해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하고싶습니다.. 현재 눈가쪽 피부는 다 나은 상태는 아니여서 저런 모양에 쌍커풀이긴한데 평소에는 저런 울퉁불퉁한 라인은 아니에요.. 왼쪽 눈처럼 앞쪽 동공절반정도 길이를 다 잡아먹어버려서 쌍커풀 라인은 사실 좀 더 위에 찝었는데 그냥 뭉게지더라구요 근처 병원에 갔늠데 제 얼굴에는 이게 최선이라며 피부도 얇아서 눈매교정도 소용없다고 이대로 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냥 이대로 살아야하는 걸까요?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더웨이성형외과의원
2023.03.17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직접 대면상담을 해봐야 알겠지만 올려주신 사진상으로는 눈앞머리 몽고주름이 다소 남아있는 편이며 기존 쌍꺼풀 고정하는 힘도 약해져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라인으로 쌍꺼풀을 재고정해주면서 윗트임을 같이 해줘서 앞머리쪽의 답답함을 개선해줘야 합니다. 또한 눈 위쪽에 안와지방이 줄어들면서 움푹 들어가보입니다. 이로 인해 눈 뜨는 것이 점점 어려워져 겹주름이 지는 것으로도 보입니다. 눈위지방이식을 같이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뒤밑트임의 경우 검은 눈동자 바깥의 흰자가 다소 좁아보여 뒤밑트임을 하게 될 경우 눈의 가로비율을 키워볼 수 있겠으나 사진상으로는 안와뼈와의 간격이 다소 좁아보입니다. 너무 과감하게는 트지 않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디데이성형외과의원
2023.03.17
안녕하세요~ 거의 성형외과 의사 수준으로 본인의 수술에 대해 말씀하셨네요... 말씀하신대로 수술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절개 쌍꺼풀, 눈매교정, 윗트임, 뒤밑트임 이렇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