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빨간 콩
2023.03.15
이마 축소 2달 지났는데 수술 부위 끝에 한 쪽만 켈로이드 흉터가 심해서 이게 흔한 증상인지 이대로 그냥 두면 나중에 흉터가 튀어나와있는 게 들어가는지 궁금합니다. (사진에서 첫 번째가 왼쪽이고 두 번째가 질문드린 문제의 오른쪽 부분입니다.)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더웨이성형외과의원
2023.03.16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수술 2달 되셨으면 한창 흉터가 심해보일 시기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1~3개월까지 흉터가 성숙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시기에는 더 붉게 보이고 튀어나와보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흉터가 서서히 옅어지겠으나 오른쪽 부분의 경우에는 흉터 주사를 맞으면 더 개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3.17
일단은 튀어오른 흉살부위에 흉살주사를 맞아서 최대한 흉살이 가라않을 수 있게 해줘야 될거고요. 흉터가 가라앉더라도 벌어진 흉터로 남을거니 집도의와 상의해서 흉터성형을 고민해봐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마축소에서 튀어오른 흉터는 흔한 증상은 아니며 그대로 둔다고 편평하게 들어간다는 보장은 없을 것이니 흉살 주사를 맞는 게 좋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