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방이식 부작용 확률
토끼dtxcG
2023.03.14
1차 이마지방이식 끝났습니다ㅠ 이제 2차도 하고싶은데 석회화나 오일 문제가 생각보다 많은것같아 고민입니다🥲 2차때 냉동지방 예정되어있는데 생지방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2차로 또 지방을 뽑으면 흉터가 또 늘까봐 걱정입니닷ㅜㅜ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더웨이성형외과의원
2023.03.14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석회화, 오일 문제 등은 지방이식 시에 한번에 많은 양을 주입하지 않고 조금씩 미세지방이식을 하면 괜찮습니다. 냉동지방이 보관되어 있는 상태라면, 1차 2차 사이 간격이 아주 길지 않은 이상은 지방을 다시 채취하기 보다는 냉동지방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나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2023.06.21
이마 부위는 지방이식 후 생착이 잘 안되서 빨리 빠지는 부위입니다. 그래서 2차 수술 주기도 짧습니다. 유지기간이 짧고 그때 그때 계속 지방을 체취해야되서 부담이 있는 수술입니다. 지방이식 석회화는 좁은 부위에 많은 양의 지방이식되어 생기는 부작용입니다. 오일은 냉동지방을 녹여서 주입할 때 지방의 기름이 같이 들어가서 생깁니다. 가급적인면 다시 뽑아서 넣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사람은 서양인에 비해서 이마가 납작합니다. 이런 이마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 방향은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입니다. 이마거상을 하게 되면 이마가 반듯해지고 눈매가 시원해지며 광대 부위가 리프팅이 되어 어려보이는 부가적이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