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 후 지속되는 통증, 정상인가요?
뽀로로료로료
2023.03.14
안녕하세여 모티바로 가슴확대수술한지 11개월됐습니다! 딱히 통증은 없이 행복하게 잘 살아오다가 갑자기 최근 1~2주 사이에 찌릿찌릿 가끔 아프기 시작하더니, 오늘은 찌릿지릿은 비교가 안되게 아프더라구요 마침 오늘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해주는 날이었는데 이상없는거 다 확인은 하구왔어요~!~ 갑자기 없던 통증이 오구... 이래서 불안했는데 집와서 보니 육안으로 달라진건 없지만 촉감이 달라졌어요! 원래 양쪽 다 수술한가슴 촉감 특징대로 좀 땡땡했는데 살성이 풀렸다고 해야할까요? 굳이 느낌을 따지자면 동그라미에서 물방울 같은 느낌? 훨씬 자연스러운 촉감이 됐어요! 이 경우 문제가 있눈걸까요? 아니면 그냥 시간 경과에 따른 살성풀림과 촉감개선 이런 좋은 쪽으로 봐야할까요? 답변 기다릴게요! 감사합니다~!!
의사 답변

19년차 전문의
2023.03.14
안녕하세요, 예뻐지는 지식 현대미학성형외과입니다. 가슴수술 후 1년, 사람에 따라 2년까지도 신경이 돌아오는 과정에서 찌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 시, 특별한 사항이 발견되지 않았고 자가 진단으로 개선됨을 느끼셨다면 회복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좋은 현상이라고 사려됩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