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지방재배치 후 문제가 생겼어요

유허여

2023.03.13


현재 눈밑지방재배치와 앞광대 지방이식한지 한달 반정도 되었구요 얼마전부터 갑자기 한쪽 눈밑이 꺼져보이면서 눈물고랑이 두드러 져보이고 피곤해보이더라구요... 눈밑을 만져보니 지방이 응어리 진듯 볼록하고 뭉쳐있어요 그것으로 인해 눈물고랑이 더파여보이고 피곤해보이는듯합니다 반대쪽은 편평한데 말이죠.. 갑자기 이렇게 되어 당황스러운데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지는것일지 재수술이 필요할지 문의드립니다. 재수술이 가능하다면 바로 가능한것인가요

의사 답변

이인호
이인호
16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아몬드성형외과의원(압구정점)

2023.07.12

답변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이인호원장 입니다. 지방이식 부위의 뭉침이 가끔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마사지를 가볍게 해주시면서 지켜보시면 부드럽게 풀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후 한달반 정도 되셨다면 교정을 하더라도 현재 결정적인 문제가 있지 않은한 좋은 시기도 아닙니다. 수술 받으신 병원에서 체크를 한번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정보가 부족하여 답변에 제한점이 있을수 있는점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병찬
박병찬
2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메이드영성형외과의원

2023.07.21

답변

안녕하세요, 메이드영 성형외과 박병찬 원장입니다. 수술 시기 상 뭉쳐 있는게 지방이라면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최소 3개월 이상 지난 후에도 뭉쳐보인다면, 주사 시술이나 수술적 제거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셨나요? 더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상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