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 보형물 밑빠짐 재수술
여우UzFIO
2023.03.13
밑빠짐으로 인한 재수술 방법으론 뭐가 있나요??.. 회복기간은 일반 가슴 수술보다 빠른가요???
의사 답변

38년차 전문의
서울 청담
엠디외과의원
2023.03.14
밑빠짐은 가슴 아래쪽의 지지조직이 약하기 때문에 밀려 나가면서 생기는 것입니다. 재수술은 그 가장자리의 피막을 제거한 후 봉합해서 올려주면서 윗공간을 더 만들어 줘야 합니다. 수술 후에도 한동안 봉합한 부분이 완전히 힘을 받을 때까지는 압박을 해줘야 또 다시 밑빠짐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회복기간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재수술은 일반적으로 첫수술보다 회복이 빠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윈느성형외과의원
2023.03.14
안녕하세요. 윈느성형외과 김의건원장입니다. 밑빠짐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겨드랑이절개로 일부 교정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통 다시 밑이 내려올 수가 있어서 밑빠짐이 심한 경우에는 밑선절개로 기존의 넓어진 박리공간을 다시 묶어서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진행을 합니다. 통증은 심하지는 않지만 재수술 이후에는 3개월까지는 윗 가슴을 눌러주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