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재수술..!!
o3o79777
2023.03.05
어렵게 글 남겨봅니다… 20살에 코 성형을 했는데 메부리코이였어가지구 튀어나온 부분 깍고 그걸로? 자가연골?! 로 코끝을 세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싲년후에 부작용도 걱정되고 지금 8년이 지난 상태지만 코모양도 만족하고 아무 문제없긴한데,,, 이물감 느껴져서 빼고 싶거든요,,, 그래서 시술했던 병원가서 그때 어려서 수술 어떻게 했는지도 기억 안나고 이물감도 느끼고 그냥 몸에 뭐가 있는게 싫어서 빼고 싶다 하니 그냥 진짜 버럭버럭 화내셔서,,,, 못물어보고 나왔습니다,,, 혹시 다른 병원가서 이거 제거하면 코끝이 원래 모습대로 안돌려지고 더 내려간다거나 모양 변형이 생기는건가요,,?! 제거하면 뭐가 안좋은부분이 있을까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03.06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단순 제거만 하게 되면 원래의 코로 돌아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가연골로만 코끝을 세웠다면 부작용 발생 확률은 매우 적습니다. 하지만, 이물감이 지속적으로 느껴진다면 모양 변화를 예상해두고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2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현대미학성형외과의원
2023.03.06
안녕하세요, 예뻐지는 지식 현대미학성형외과입니다. 해당 부분은 CT촬영을 통해 이전 수술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또 염증은 없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 끝에 위치한 귀연골 보형물을 제거하게 되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갈 수는 있겠지만 모양 변형이 약간은 사람에 따라 있을 수 있다는 점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병원 상담을 통해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