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보톡스와지방흡입
yhj1234
2023.03.03
전 당뇨와류마티스 지병을 앓고있습니다 이중턱이 너무 심해서 지방흡입을 알아보고 있는데 다니는병원 의사선생님의 소견서가 필요하다해서 물어보니 절대 써주실수없다고 하시는데 소견서 없이는 수술을 못하는건가요ㅜ 다니는 병원의사선생님께서는 건강한 사람이어도 모든 사람한테 지방흡입을 권하지 않으신다고 하시는데 어떻게하면 수술을 할수있을까여
의사 답변

20년차
서울 신논현
메디큐브의원(강남점)
2023.03.08
당뇨와 류마티스 때문에 수술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수술을 한다 하더라도 회복도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수술할 병원에서도 소견서 같은 것이 없이는 어려울 수도 있구요. 신중히 고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년차
서울 청담
오르세윤의원
2023.03.10
안녕하세요 ((( 조윤경 원장 ))) 입니다. 아무래도 기저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수술 보다 시술을 권해드리는 편입니다. 더군다나 이중턱일 경우 지방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쳐진 피부조직을 타이트닝하게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시술 같은 경우 마취 없이도 안전히 시술 할 수 있고 추가 드시는 항생제 또한 없기 때문에 편하게 경과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