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한쪽 눈만 안검하수 수술 될까요?
쿼카2RG0y
2023.02.26
선천성 안검하수로 태어났어요. 12년도(만 16세) 겨울 대학병원에서 오른쪽 눈만 수술했고 수술 전보다 눈은 떠졌지만 눈 안쪽으로는 풀린건지 아님 원래 이런건진 모르겠지만 미관상으오 불편해 재수술을 희망하고 있어요. 당시 대학병원에서 오른쪽 눈 경우 뜨는 근육(속눈썹~눈썹 사이)이 거의 없다고 했고, 수술은 속눈썹~눈썹 사이 근육을 위로 당겼다고 기억해요. 만약 가능하다면 이번엔 양쪽 다 같이 해서 좀 더 자연스러운 눈매로 수술했으면 하는데 자세한건 내원 후 검사를 받아봐야 알겠지만 이런 케이스도 수술 후 교정이 가능할까요?
의사 답변

2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메이드영성형외과의원
2023.07.25
안녕하세요, 메이드영 성형외과 박병찬 원장입니다. 사진상으로 중증의 선천성 안검하수로 보이며, 이전의 대학병원에서 이마근육과 눈근육을 연결하는 재건 수술을 시행한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선천성 안검하수의 경우, 눈뜨는 근육이 매우 약하기 떄문에, 눈수술만으로 교정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현재 토안역시 심한걸로 보입니다. 자세한 병력과 눈상태를 봐야 좀더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더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사진상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렵습니다. 병원 방문으로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