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지방이식 계속받아도 괜찮나요?
버블93
2023.02.24
이마 지방이식 2차 받규 생착이 잘 안되서 3차 생각 중인데 1-2차 풀페이스로 지방이식을 했었는데 잔주름이나 얼굴 처짐이 생기는데 지방이식하고 생착이 잘 안되면 얼굴 탄력이 더 떨어질수도 있나요…? 그럼 이마는 필러로 채우고 얼굴라인은 리프팅을 하는게 나을까욥?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아크성형외과의원
2023.02.24
안녕하세요. 아크성형외과 권순범 대표원장입니다. 지방 생착이 잘 되지 않았다면 3차 수술까지도 고려해볼 수 있겠습니다.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선 이식 부위의 근육 움직임 최소화, 단백질 위주의 식사 등이 도움이 됩니다. 지방이식 후 개인의 살성과 피부 탄력도에 따라 처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슈링크 등의 리프팅 시술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에이탑성형외과의원
2023.02.24
안녕하세요? 유캔비 성형외과 권준성 원장입니다. 지방이식을 2차까지 진행후 추가적으로 보완하고 싶은 경우 3차 지방이식을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지방을 한곳에 너무 과하게 넣으면 지방으로 인해 처짐이 생길순 있지만 일반적으론 지방이식을 한다고 얼굴 탄력이 떨어지진 않습니다. 지방이식 후 처짐이나 탄력이 떨어지는 부분을 보완하려면 리프팅 시술이나 수술쪽으로 알아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계획은 직접 내원해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