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아테필필러 넣은지 6년 정도 됐는데 코수술 괜찮을까요?

김즌아

2023.02.22


6년 전 쯤 아테필이랑 하이코를 했었는데 코수술 괜찮을까요? ㅠㅠ 이제와서 코수술이 하고싶은데 염증이나 부작용이 더 높을까요? 아테필,하이코 하신분들 중에 코수술 하신 분 계신가요? ㅠ

의사 답변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2.22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 감염률이나 기타 합병증이 더 높다는 통계적인 증명이 없으나 이론적으로는 약간은 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절대적인 확률이 높지 않으므로 너무 걱정하진 않으셔도 됩니다. 하이코의 경우, 다량의 실 다발로 발견되어 수술중 제거가 쉬우나 간혹 피부밑이 얕게 위치 한경우, 피부가 얇아지거나 해서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아테콜의 경우, 단단한 영구필러로 주변조직에 붙어 있어 제거가 쉽자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어떤 곳에 어떤 범위로 주입했는지가 중요할거 같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윤태경
윤태경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3.02.24

답변

안녕하세요. 무드온성형외과 윤태경 대표원장입니다. 반영구 필러를 시행한 분들 중에 더 만족스러운 모양을 위해서 코수술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염증이나 부작용의 가능성은 어떤 코수술을 하는 경우에도 다 어느정도는 있지만, 특히 반영구필러는 제거 과정에서 피부로부터 벅리를 잘 해야하기에 코재수술에 대해 충분히 경험 많은 의료진을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계획은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