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제 매몰로 쌍커풀 수술을 했는데 붓기 관련된 질문이요!
냥이NvZzu
2023.02.21
어제 매몰로 처음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양 쪽 눈 쌍커풀 선의 높낮이가 다른 느낌이 들고 붓기가 벌써 좀 빠진 느낌입니다. 쌍커풀 선이 다르다고 느껴지는 건 붓기 때문일 수 있나요? 또, 붓기가 좀 빠진 느낌인데 이게 시간이 흐르면 더 풀릴 가능성이 높다는 걸 의미하는 걸까요?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아크성형외과의원
2023.02.22
안녕하세요. 아크성형외과 권순범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1일차에는 붓기가 당연히 있고, 그로 인해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매몰의 경우 한 달 차 정도까지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3.02.22
안녕하세요. 브이엔성형외과 김태훈 원장입니다. 수술 초기에는 양 쪽 눈의 붓기가 다를 수 있고, 그 때문에 쌍커풀의 두께가 다르고 모양도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보통 붓기가 빠지면서 대칭이 맞춰지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경과를 지켜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붓기가 빨리 빠진다고 해서 풀릴 가능성이 높은것은 아니며 회복이 빠른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