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주아쭈아

2023.02.21


전에 필러시술한지는 2년정도 되었고 이번엔 맞았던 병원말고 다른병원가서 시술 근데 들어가서 상담 따로 없었고 데스크에서 필러는수입 4줄아님 8줄 짜리잇는데 전에 맞은거 이미 다녹아보인다며 8줄 권유함 바로마취주사 맞고 시술하는데 중간중간 속울렁거리고 너무 어지럽다해서 쉬었다가했고 8줄계산 했는데 4줄넣고 만족해서 4줄은 리터치할때 해준다하심 전에 몇번 맞았을땐 붓기없고 실짝멍뿐이엇는데 심하게 땡땡하게 부음 ㅠ근데 붓기는 일이주 있으면 빠진다고 해서 알겠다고 하고 귀가했움 몇시간뒤에 앉아 있는데 재생테잎붙여논 주사바늘 자국에서 피가주르륵 흐름.. 다음날도 다다음날도 붓기는 여잔히땡땡.. 타준약도 꼬박꼬박 챙겨먹고 호박즙도 먹었는데 일주일까지는 별그게없었움 일주일지나니 필러가꺼지기시작 이주딱 되는날 재채기를하고 인중을 쭉 밑으로 내렸는데 주사자국에서 살짝노란 필러액 나옴 두번! 병원방문했더니 저번에 의사분말고 원장님이 상담시술한다거 그럴수있다는 말밖에 안하고 코끝은 원래 잘빠지는다는 말뿐 리터치 하면된다고 남은4줄이랑 리터치 하라해서 리터치 비용내고 원장님이 시술했는데 지금 하루지나기 쫌전인데 재생테잎붙여놔도 필러가 새나와요.. 이거 뭐 문제있는거 아니가여 ;

의사 답변

최명선
최명선
20년차

서울 신논현

메디큐브의원(강남점)

2023.03.22

답변

코는 얇은 구조물입니다. 아마 코에 과도한 압력이 생겨 필러가 새어나오는 것 같습니다. 필러가 계속 새어나오면 나오는 그 부위가 재생이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계속 그러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필러는 녹여야 할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래야 압력이 안정화가 되면서 삐져나오는것이 좋아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시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