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 재수술 후 화장이나 속눈썹 연장
냥이aPkLF
2023.02.15
안녕하세요 3일 전에 쌍수 재수술을 자연유착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말로는 4주 후라는데 사실 학교 개강을 하고 이러면 딱 3주째부터 가벼운 화장을 해야할 것 같은데 3주차때부터 가벼운 눈화장 해도 될까요? 눈화장을 하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우는 과정에서의 자극 때문이라면 3주차때쯤에 속눈썹 연장 시술을 받아도 될까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리네성형외과의원
2023.07.25
안녕하십니까 메이드영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장 남 원장 입니다. 자연유착으로 수술하신경우에는 일반적으로 3주차부터 가벼운 눈화장 가능합니다. 눈화장을 수술초기에 금하는 이유는 색조화장을 지울때 눈을 비비게 되기때문입니다. 수술초기에 눈을 비비는 경우 쌍커풀이 풀리거나, 상처가 다 아물지 않은경우에는 염증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화장을 하시더라도 눈을 쎄게 비비지 마시고, 가급적 조심해서 살살 비벼서 화장을 지우시길 바랍니다. 속눈썹 연장 시술은 자연유착 수술 3주차에 가능합니다. 더욱더 정확한 상담이나,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메이드영 성형외과 상담예약 하시고 내원하셔서 성형외과 전문의 의 정확한 상담 받아보시길 권유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장 남 원장 드림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8.03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입니다. 화장, 시술은 수술일을 기준으로 한달 후 부터 가능합니다. 수술 후 눈을 비비는 등 자극을 주면 금방 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댓글
(5)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