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직후 지혈 한다고 압박했는데 걱정되요.

갱쥐5NQpW

2023.02.15


어제 수술을 마치고 잘 마치고 나왔는데 한쪽에서 피가 지혈이 안되더라구요. 콸콸은 아니였지만, 계속 흐르는 느낌이 나고 거즈를 갈아도 다시 촉촉하게 젖어가는 정도로요 그래서 코수술직후 붕대 다 되어 있는상태로 위쪽,거즈 넣은 콧구멍을 지혈을 했는데 힘을 쌔게 주시거나 , 비틀진 않으셨지만 수술 직후라 모양이 변하지 않을까 너무 걱정이 되어서 병원측에 이렇게 지혈 해도 되는거냐 물어봤을땐 괜찮다고 하시는데.. 코수술 직후 지혈을 목적으로 눌러서 압박을 해두 되는 건가요..? 위에서 수직으로 누르는게 아니라 코 안쪽 윗쪽 출혈이라 웟쪽운 양옆으로 누르시고 , 아래는 콧구멍 거즈 부분 눌러주서서 지혈 계속 하고 콧속에 솜 넣었다 뱄다 반복 4번 했어요.. 수술과는 관계가 없으니 그렇게 지혈 해주셨겠죠? 현재는 피도 멈추고 통증은 없지만 괜히 신경 쓰여서 여기에 의견물어보아요 ㅠㅠ

의사 답변

진상균
진상균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02.15

답변

병원에서 지혈 하신 거죠? 수술 하신 의사가 직접 지혈을 했으니 모양과 관련해서는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회복 잘 하세요~

윤태경
윤태경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3.02.15

답변

안녕하세요. 무드온성형외과 윤태경 대표원장입니다. 코수술을 시행한지 하루 밖에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정상적으로 피가 흐를 수 있습니다. 다만 흐르는 정도나 양상은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고, 또 수술마다 차이가 있기에 환자분과 같이 수술 직후의 상황에 대해서는 집도의와 병원을 믿고 처치 또한 시행한 병원의 얘기를 듣고 따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