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아픔이 다시 생겼어요
아이스팅52
2023.02.09
절개 9일차인데 수술후에 아픔이 다 사라졌다가 한땀정도가 수술다음날처럼 아파요ㅠ 안에서 문제가 생긴거같아요 겉보기에 상처라인은 잘 아물었고 문제있어보이진않는데 아직 안쪽은 회복 안되서 그런걸까요 이걸로 절개가 풀릴 수도 있을까요??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3.02.09
안녕하세요. 브이엔성형외과 김태훈 원장입니다. 수술 후 일시적으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점점 더 심해지고, 붓기도 더 심해지거나 붉어진다면 염증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수술하신 병원에 방문하셔서 확인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겉이 따끔거리는 정도는 보통 괜찮을 수 있으니 병원에서 처방받으신 연고를 바르며 지켜보셔도 됩니다. 통증이 있다고 해서 절개가 풀리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3.02.10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수술 후 9일차로 회복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비특이적인 증상으로 보입니다. 적어주신 내용으로 쌍꺼풀이 풀리거나 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시적으로 불편감이 있을 수 있겠으나 증상이 계속 지속된다면 수술받으셨던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태체크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