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방재배치와 눈밑지방이식 차이는 뭔가요?

예쁜눈송이

2023.02.08


저같은 경우에는 다크서클로 인해 상담을 받았습니다. 눈밑지방이식을 해야한다는 병원도 있었습니다. 20대중반 이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옮길 지방이 별로 없다고 나중에 나이 좀 더 먹으면 오라고 하시던데 정확히 왜 그런말씀을 하셨을까요? 다른 성형외과 전문의분들의 소견을 듣고 싶습니다. 또한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이식을 동시에 하는게 아닌 제각각 해도 괜찮은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의사 답변

김태훈 대표
김태훈 대표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3.02.08

답변

안녕하세요. 브이엔성형외과 김태훈 원장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아래 눈꺼풀에 지방이 튀어나와 불룩한 경우에 주로 시행하는 수술입니다. 보통 지방이 튀어나오면서 그 아래 경계는 상대적으로 꺼져 보여 눈물 고랑이 도드라져 보이게 됩니다. 눈밑지방재배치로 튀어나온 지방을 꺼져보이는 부분 아래로 이동시켜 튀어나옴과 눈물고랑의 꺼져 보이는 증상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배치 할 지방이 부족할 경우 눈물고랑 꺼짐이 남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지방재배치와 지방이식을 동시에 시행하게 됩니다. 지방이 튀어나온 부분이 없이 꺼져 있기만 하다면 눈밑 지방 이식만 고려하면 되지만 대부분은 지방이 튀어나와 있으면서 꺼짐도 동시에 있기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 단독, 혹은 눈밑지방재배치와 지방이식을 동시에 시행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또한 눈밑지방재배치를 먼저 시행 해 보고, 부족할 경우 지방이식을 추가로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상태에 맡는 적절한 수술을 선택하여 시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2.10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 활자로 설명드리기 한계가 있으나 최대한 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다크써클은 피부의 문제(얇거나 색소문제)가 있고 눈아래 그늘져 보이는 이유도 있습니다. 피부 문제는 수술로 개선이 불가능하고, 그늘져 보이는 이유는 "눈물고랑"때문입니다. 불룩튀어 나온 부분 아래로 폭 파여져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을 눈물고랑이라고 합니다. 특징적으로 웃을 때 패여보이는 양상을 보입니다. 과거에는 눈밑 지방이 튀어나온게 문제라고 생각해서 "눈밑지방제거"를 했지만, 현재 성형외과 의사들은 그아래 패인 부분인 "눈물고랑"을 개선하는게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약 10년전부터 "눈밑지방재배치"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때 젊은 분들은 눈밑지방이 튀어 나온 부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즉 눈밑지방이 과다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재배치할 지방이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런경우 저도 지방이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간혹 젊은 분들중에 지방이 전혀 튀어 나와있지 않고 눈물고랑만 패여 있는 분들도 있는데 이런분들은 눈밑지방이식을 단독으로 하기도 합니다. 또 차후 개선이 미미할때 눈밑지방재배치를 추가로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각각 시행하기는하나 이는 개개인에게 적절한지 실제로 보고 판단이 가능합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