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재수술
토끼hUWk9
2023.02.07
원장님상담 2시간정도 하고 우리나라에서 코수술할수 있는의사는 5명뿐이라고 하시는 병원에서 한번코수술한 사람들은 코를 열면 그냥 코가 없다고 말씀하시면서 복원이 우선이라며 엉덩이진피로 하신다는분이 계신데 부작용에 대해선 왜 시원한답을 안주시는건가요.나중에 코가 낮아지면 어떡하냔 질문엔 지방주사놔주던가.그때 실리콘넣으면 된다시는데.엉덩이진피로 콧대수술하는 병원이 많지 않은이유가 있지 않을까요?시원답주세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2.13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어떠한 수술과 재료이던지 부작용이 0% 인수술은 없으며 각각의 장단점을 고려해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을 하시는것이 좋으실것같습니다 . 엉덩이 진피로 하는 이유가 따로 있으실까요? 콧대의 경우 실리콘으로 인한 염증이나 사용하고싶지 않다면 자가진피(엉덩이,두피근막 등등)과 자가늑연골등을 고려해볼수있겠습니다. 어느재료든 흡수율은 있지만 자가진피보다는 자가늑연골 흡수가 낮은편이며, 엉덩이진피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엉덩이쪽의 염증, 흡수로 인한 낮아짐등이 있을수있고 다른재료 또한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실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