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절개 했는데 라인이 낮아질까봐 걱정이에요
갱쥐wa6gD
2023.02.07
7일차인데 붓기가 너무 빨리빠지고 라인도 너무 낮아질거같아요 나중에 속쌍될까요..?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3.31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수술 후 2주는 큰 붓기가, 수술 후 3달까지는 작은 붓기가 빠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 동안 경과를 살펴보시고 라인에 불만족하신다면 재수술을 고려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쌍꺼풀 재수술은 수술 후 최소 6개월이 지나야 가능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24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후 7일차는 아직 회복 초기 단계로, 붓기의 변화나 라인 모양이 계속 달라질 수 있는 시기입니다. 붓기가 빠르게 빠지면서 라인이 낮아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실제로는 아직 자리를 잡는 중일 수 있습니다. 라인이 너무 낮아져서 나중에 속쌍꺼풀이 될지에 대해서는 단정짓기 어렵고, 개인의 피부 두께나 조직 반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나 조직이 안정되고 흉살이 가라앉은 뒤에야 최종 모양을 판단할 수 있으므로, 당장은 큰 걱정보다는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