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중3도 성형 가능한 병원이 있나요?

애새기

2023.02.06


예비중3입니다. 코, 윤곽 알아보고 있습니다.. 얼굴로 인한 엄청난 스트레스로 2년동안 기다린 끝에 엄마와 상의 후 상담을 받아보았습니다. 부모님과 같이 한번 강남에서 혼자 한번 전부 빠꾸먹었습니다. 중3 개학 전에 수술 하고 싶었지만 병원에서 뼈성장의 우려로 불가능 하다 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성장판 검사를 한 후 수술 하는 케이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만약 성장판 검사를 해서 성장이 더이상 불가능하다고 나오면 수술 가능한가요? 한창 이나이때면 얼굴에 관심있을 나이라고 주변어른들에게 귀에 피날정도로 들었습니다. 2년을 기다리며 생각해보고 어떤부작용이 생길지도 알고있습니다. 딱 위에 질문만 대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사 답변

정동우
정동우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2.06

답변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 우선 예비중3이라면 보통 성장기이기때문에 수술을 권하지는 않으나, 너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성장판 검사를 하고 더이상의 성장을 하지 않는 가정하게 부모님 동의후 코의 경우는 가능할것같습니다만, 윤곽성형 얼굴뼈의 경우는 불가능할것같습니다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2.07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 성장판 검사가 도움이 되긴 하지만, 신체 부위별로 발달이 다소 다릅니다. 얼굴뼈나 코는 비교적 발달이 늦게까지 진행되는 편이라 보통은 여성분은 만 16-17세 이후에 추천을 드립니다. 여러번 상담을 다녀 보시고 선생님들이 반려하신 이유가 있을겁니다. 현재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힘드시겠지만, 수술은 평생 영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