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겨드랑이 절개로 가슴수술

시월별구름

2023.02.05


겨절로 가슴수술 어제 했는데요ㅜㅜ 진짜 이렇게 아플수 있나요ㅜㅜ 겨드랑이 더마본드? 그거 혹시 버ㄹ어질 확률도 있나요???? 아파서 잘 못움직이긴하지만 불안해서 팔자체 움직여도 되나싶어요ㅜㅜ 쇄골부터 아픈것도 맞나요?ㅜㅜ쇄골쪽 밑에 눌러보니 뭔가 기포마냥 물차있는 소리같은것도 나는거같고ㅜㅜㅜ 친구 부작용을 옆에서 봐서 그런지 무섭슴다ㅜㅜ

의사 답변

김민국
김민국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에버비외과의원

2023.02.06

답변

어제 수술하셨으면 마취가 풀리면서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통증이 거의 없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가슴근육을 늘려 보형물을 삽입했기 때문에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겨드랑이 절개로 수술하셨다면 1-2주 정도는 팔 사용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아주 드물게 흉터 부위가 벌어지는 경우도 있으며, 쇄골 부위까지 통증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현상이지만 직접 진단하지 않고는 정확히 말씀드리기 어려우므로 수술한 병원에서 진료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김의건
김의건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윈느성형외과의원

2023.02.06

답변

안녕하세요. 윈느성형외과 김의건원장입니다. 절개부위와 통증은 차이가 없으나, 수술한지 1일차라면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2~3일까지 통증이 있고 그 이후 점점 좋아지며 수술 이후 쇄골아래나 가슴골사이를 눌렀을때 꾸륵하는 느낌은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더마본드는 길게는 2주까지 유지되는 경우도 있으며 절개부위가 육안으로 봤을 때 벌어진 것이 아니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많이 걱정이 되고 통증이 있을 시기입니다. 점점 좋아지니 큰 걱정은 하지 마시고, 멍이 심해지거나 윗가슴이 많이 붓고 통증이 심해진다면 수술받으신 병원에 내원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