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 지방(각막 경화?재배치?) 얼굴지방이식 & 눈매교정(재수술)

babymom

2023.02.04


2년전 매몰로 눈매교정을 했는데 왼쪽이 풀렸다고 하더라고요 절개를 하기엔 휴가를 7일밖에 받지 못해서 왼쪽만 매몰로 다시 오른쪽과 같은 높이로 맞추려 합니다. 그리고 눈밑에 애교살이 있는데 그 밑은 꺼져있고 얼굴살이 아래로 처져있으면서 볼쪽에 꺼져있는 데가 부분적으로 있어서 그런데만 채우고 싶은데요, 효과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다른 시술로 추천하시는지 의견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사 답변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2.10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 비절개법으로 해서 풀렸을 경우, 한번정도는 더 비절개법으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나이대가 어떻게 되시는지 모르겠지만, 피부가 처져 있다면 눈밑지방재배치로는 이런 부분은 개선은 어렵고 40대중반 정도 되신다면 하안검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나이대가 어리시고, 조직이 처진게 아니라면 눈밑지방재배치와 눈밑지방이식으로 좋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11.20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먼저 풀린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을 통해 적합 여부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눈밑 꺼짐은 연령과 피부 상태에 따라 개선 정도가 달라집니다. 나이가 젊고 피부 탄력이 충분하다면 눈밑지방재배치와 지방이식으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나, 피부 처짐이 심한 경우 하안검이 보다 적합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