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수술후 3일차인데 통증은 언제쯤 가라앉나요

냄넴님

2023.02.02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너무 아파요 ㅜㅜㅜㅜ 누웠다 일어나는게 제일 고통이고 일어날때 보형물에 영향이가진 않겠죠..? 유튜브보면 다들 저보다 괜찮아보이시던데 저처럼통증이 오래가는뷴둘도 계시겠죠,.? 첫수술이라 모든게 불안하네요 ㅜ ㅜ ㅜ

의사 답변

김민국
김민국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에버비외과의원

2023.02.03

답변

근육 아래에 보형물을 삽입했다면 근육 위에 삽입했을 때보다 근육이 더 많이 늘어나야 하기 때문에 통증이 더 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유튜브에서 어떤 영상을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통증이 별로 없었다고 한다면 근육 위에 보형물을 삽입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처럼 통증은 보형물의 삽입 위치에 따라 달라지지만 개인에 따라 통증을 느끼는 정도, 지속기간 등이 사람마다 다른 것이 당연합니다. 대부분 3일차까진 많이 아프다고 하시며 그 이후부터 통증이 크게 줄어드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극심한 통증이 지속된다면 수술한 병원과 상의해보세요.

김의건
김의건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윈느성형외과의원

2023.02.04

답변

안녕하세요. 윈느성형외과 김의건원장입니다. 가슴확대수술 3일차면 통증이 있을 시기 입니다. 길면 1주일 정도까지 통증이 있으며, 점차 좋아집니다. 만약에 가슴의 윗부분이 심하게 부어 오르면서 멍이 심하고 통증이 점점 심해진다면 수술받으신 병원에 문의하시고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이 정도가 아니라면, 많이 걱정되실 시기일텐데, 진통제를 드시면서 조금 더 기다려 보시길 바랍니다. 빠른 쾌유 바랍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