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매몰후 자연유착으로 재수술시 기존 실은?

쿼카WDWDL

2023.02.01


7년전 매몰 후 점점 살이 쳐지고 라인이 묻혀 자연유착으로 재수술 고민중입니다. 살이 얇아 원래 매몰실이 살짝 보이는 정도인데요 재수술시 기존 실 제거 안하고 자연유착법으로 1mm정도 위에 다시 라인을 만는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과거매몰때와 재수술 자연유착 둘 다 녹지 않는 실, 실밥제거x) (둘 병원 다름)

의사 답변

김태훈 대표
김태훈 대표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3.02.01

답변

안녕하세요. 브이엔성형외과 김태훈 원장입니다. 매몰 후 자연유착 재수술을 할 때, 기존 라인보다 더 높여서 수술을 원하시는 것이라면 기존실을 제거하지 않고 그 위로 새로 라인을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실 제거하지 않고 위로 다시 라인을 만드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기존 실이 살짝 보이는 정도이면 큰 문제는 없으며, 혹시 제거하고 싶으시다면 시도 해 볼 수는 있으나 절개가 필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보이는 것 외에 별다른 증상, 불편한 점이 없으시다면 기존 실 제거 없이 라인만 높이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2.02

답변

피부가 얇아 안쪽 매몰실이 보일 수도 있지만 보통은 매몰 매듭을 안쪽으로 매몰되지 못하게 하지 못한 방법으로 수술을 했기 때문에 눈을 감았을 때 실매듭이 보이고 돌출되어 보일 수 있답니다. 눈에 띌 정도면 재수술을 하면서 기존 매듭부위를 제거해 달라고 요청해도 그리 어려운게 아니니 좋을 것입니다. 만약 기존 매듭이 보이지 않 는다면 기존 매듭을 굳이 찾아내어 제거하는 수고를 안해도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