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뒤밑트임 후
연서연서여언서
2023.01.31
뒤밑트임 후 결막 부종도 없는 상태고 실밥을 제거 안 해도 되는 수술 방식으로 수술했습니다 눈 밑 애굣살부분 붓기와 노란 멍 제외하고 땡기는 것 외엔 없는데 혹시 렌즈나 화장은 언제부터 기능할까요..? 현재 4일차입니다 특히 렌즈는 눈이 안 좋아서 일할 때 안경을 끼는 것도 한계가 있어 최대한 빨리 낄 수 있는 시기를 알고 싶습니다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루미성형외과의원
2023.02.01
아이루미성형외과 원장 허우진입니다 한달 이후에는 끼시는게 제일 안전하긴 합니다 감사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5.23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눈 제외 피부화장은 바로 다음날부터도 가능하며 눈 화장은 메이크업 보다도 지우실 때 과하게 문지를 수도 있으므로 3~4주후부터 추천드리고 있으며, 렌즈는 착용 시에 손으로 수술 부위를 자극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완전히 회복이 끝날 때까지는 지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정말 렌즈를 낄 수밖에 없으시다면 최소 수술 후 3~4주 이후부터 착용해 주시는 걸 권장드리는데요. 하지만 렌즈를 착용하게 되면 눈을 깜빡일 때 수술 부위에 물리적으로 자극이 될 수 있고 염증 및 흉살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복이 더디고 안구건조증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흉터가 회복되는 시기인 3~6개월 뒤부터 착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