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꺼풀 풀기 or 재수술
투명콩
2023.01.25
첫 쌍수를 동네 병원에서 했어요 4년 전에 했는데 하기 전 눈은 인라인 쌍꺼풀이었고 섀도우 모델로도 활동했을만큼 예뻤는데 라인이 이상하게 나와서 몇년째 재수술 고민만 하고 있어요 다시 하면 쌍꺼풀 다시 안 만들고 쌍꺼풀 풀고 눈매교정만 하고 싶은데 쌍꺼풀 풀기가 그렇게 위험한 수술이라더라구요ㅠㅠ 그냥 재수술하면서 원래 라인 아직 안에 남아있어서 보이는데 그렇게 해달라고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쌍꺼풀 푸는게 나을까요 눈매교정은 꼭 같이 하고 싶은데 될까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1.26
명확히 말하면 쌍수 푸는 수술 즉 쌍수 유착을 푸는 수술은 위험한 수술이 아닙니다. 하지만 쌍수제거수술로 쌍수라인 아랫쪽 피부를 제거하면서 무쌍에 가깝게 수술을 할때 눈매교정까지 함께 진행시에 피부절제량이 많아지면 토안이라는 큰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위험할 수는 있어지는 것이죠. 재수술로 쌍수라인을 낮추거나 아니면 쌍수 유착을 풀면서 눈매교정을 하는 경우에는 별 위험이 없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3.01.26
안녕하세요. 브이엔성형외과 김태훈 원장입니다. 쌍커풀 라인을 완전히 없애는 것은 어렵기도 하고, 실패할 확률도 있습니다. 또한 쌍커풀을 없애면서 눈매교정을 할 수 도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라인을 속쌍 느낌으로 낮추거나, 아니면 적당한 높이와 모양으로 변경을 하면서 눈매교정을 같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쌍커풀을 낮추거나 모양을 변경하려면 절개 쌍커풀 수술을 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8)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