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윤곽수술 기술 발전 관련해서 궁금해요
마웅옹
2023.01.25
예전 윤곽수술이랑 지금의 윤곽수술이랑 기술의 차이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5~10년 전에 윤곽 하신분들 지금쯤 윤곽 처짐으로 고민 많으시던데 5~10년이 지난 지금 윤곽수술 기술 차이가 있을까요 볼처짐이 늦게 생긴다던가.. 윤곽3종 고민중이라..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마이라인성형외과의원
2023.03.31
윤곽수술을 10년 넘게 시행해온 결과 수술 방식의 전체적인 기본 개념은 차이가 많지 않습니다만 원하시는 정도나 수술을 시행하는 기구등은 더 발전한 것이 맞습니다. 예를 들면 V라인의 열풍이던 10년 전에는 턱을 과도하게 깍는 것을 원했으며 이로인한 뼈의 볼륨도 많이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현재 유행하거나 선호된는 뼈의 각은 과도하지 않게 깍기를 원합니다. 윤곽 수술이 볼처짐이나 살의 처짐을 반드시 동반하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27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수술방법이 달라지는 부분은 있으나 볼처짐은 개인차가 있는 부분이고, 무조건적으로 볼처짐이 온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피부살성 자체가 좀 늘어져 있는 분이시거나,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 혹은 윤곽수술시 축소량이 많을경우에는 볼쳐짐이 생기실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술시 박리하는 부위가 넓어지면 볼쳐짐의 가능성이 높아질수 있어 경력이 많은 의사에게 수술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