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수술 후 4일차 안에 피딱지? 떼도 되나요
뮤뮤뮹뮹
2023.01.25
얇은 실리콘막을 코 안에다가 넣어놧다고 하는데 저 오른쪽 콧구멍에 피딱지가 너무 답답해보여서 떼려고 하는데 그 실리콘막까지 따라서 떼지진 않겟죠? 이번주 토요일에 부목떼러가는데 그때까지 그냥 가만히 있어야할까요? ㅜ 코 안에 솜은 뺏는데 코로 숨을 못 쉬니 넘 답답해서 자꾸 코를 건들게 되네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1.26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 수술한지 4일차라면 아직 피,붓기등이 있는 시기로 안쪽에 자극하는건 권해드리지않으며 너무 답답하시면 연고등으로 살살 안쪽은 닦아내는걸 권해드립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01.28
코 안쪽에 실라스트 라는 재료를 점막 보호 위해 위치해놓은 듯 합니다. 이 재료 만으로도 코가 시원하게 뚫리지 않고 답답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을거에요. 다만, 주변에 딱지를 제거하다 (실라스트라는 재료가 쉽게 떨어지지는 않겠지만) 출혈이나 다른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니 너무 답답하시면 수술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 및 소독을 받으시는 것은 어떨지요? 이 방법이 더 안전하게 회복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