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두통과 눈 시림 증상 ㅠㅠ
하하하호호히핳
2023.01.24
오늘이 쌍수 11일차입니다! 왼쪽 눈 붓기가 덜 빠져서 그런지 눈을 뜰 때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왼쪽 눈이 속쌍이었다가, 인아윳으로 커졌어요!) (오른쪽은 원래 눈크기랑 큰 차이없어용..!) 그래서 그런지 오후만 되면 (특히 저녁,밤) 왼쪽 눈이 너무 시리고 관자놀이랑 머리가 너무 아파요 ㅠㅠ 실밥 풀고나서부터 왼쪽에 눈시림증상과 두통이 너무 심한데, 일시적인걸까요? 언제쯤 괜찮아지나요? 병원에 문의해보니, 두통은 쌍커풀과 상관없는거라고 약 먹으면 된다고만 하셔서 답답하네요ㅠㅠ 계속 이렇게 살아야하는건 아니겠죠..? ㅠㅠ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7.15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후 붓기나 긴장으로 인해 눈 주변 근육에 힘이 과도하게 들어가면서 눈 시림이나 두통 같은 증상이 동반될 수는 있습니다. 특히 평소보다 눈을 뜨는 데 힘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라면 더욱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증상이 모두 쌍꺼풀 수술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것인지, 혹은 다른 원인이 있는지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