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내시경이마거상(엔도) 절개부위 땜빵 부분

aa0b

2023.01.21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후기 사진 4
후기 사진 5
후기 사진 6

수술한지 16일차이구요 ,, 절개부위에 구멍처럼 빈 부분 원래 이렇게 큰가요 ㅠㅠ ? 머리 감거나 빗을때마다 후두둑 빠지는 머리카락도 상당해서 절개부분 탈모처럼 될까봐 걱정이고 … 진짜 무엇보다 ***내시경 이마거상할때 절개하는 포인트들이 하얗게 비어있는거 .. 쉽게 말해 땜통이 원래 이정도 범위인가 해서요 .. !! *** **머리카락 나면서 채워질까요 ?? ㅠㅠ 이정도 크기면 얼마나 걸릴까요 **

의사 답변

강세훈
강세훈
21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연세모에버의원

2023.02.08

답변

초기에는 절개 부위 주변으로 동반탈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크기는 점점 줄어들 것이지만 일부 흉터는 크게 남을 수 있는데, 3개월 이상은 지나야 판단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우선은 조금 기다려 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윤동현
윤동현
16년차 전문의

2023.04.07

답변

안녕하세요! 이마도 링클! 링클성형외과 이마전문 대표원장 윤동현입니다. 엔도타인을 쓸 경우 절개를 헤어라인 안쪽으로 하기때문에 탈모가 생길 경우 말씀하신 땜통처럼 눈에 확 띌 수 있습니다. 실고정은 절개를 헤어라인에 걸쳐 하기때문에 탈모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이마거상 후 탈모는 대게 수술 후 2-3주차에 나타나고, 대부분 일시적이라 4-5개월 지나면 회복됩니다. 탈모가 생기면 주기적으로 주사나 광선으로 모근을 자극해 회복을 돕는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