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한 곳 모기물림
용감유쌍
2023.01.20
쌍수한지 한달 조금 넘었는데 자다가 한쪽에 모기를 물린 것 같아요ㅠ 열감이 있는데 모기 물린 게 맞겠죠ㅠ? 첨에 아파서 조금 긁고 비빈 것 같은데 괜찮나요ㅠㅠ? 사진처럼 빨갛게 부어올랐는데 병원에 가야하나요? 아님 집에서 얼음찜찔이나 연고 발라줘도 되나요?ㅠㅠ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티오피성형외과의원
2023.01.21
안녕하세요 사진상 모기물린 것치고는 다소 부종과 redness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해당 병원에 가는 것이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증상 완화를 위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항생제 들어간 연고와 소염제를 일단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그램성형외과의원
2023.01.21
안녕하세요 아이그램성형외과 정건일 원장입니다. 모기에 물려서 부으셨다면 증상은 빠르게 호전되어서 원래처럼 돌아갈 것입니다. 약을 드시면 더 빠르게 호전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염증에 의한 붓기라면 호전이 잘 안되고 붉고, 통증, 열감 등이 지속될 수도 있는데 이럴시에는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모기에 의해서 부은게 맞다면 얼음찜질과 모기물린 곳에 바르는 약이 초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