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피부관리와 씻기

토끼pkrzq

2023.01.19


쌍수를 한지 3일차인데요 절개와 앞트임을 했고 붓기와 멍이 빠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직 실밥은 풀지 못했습니다 실밥을 풀고 머리를 감을 수 있고 얼굴도 씻을 수 있다고 하던데 제가 피부가 너무 안좋아서 건조해지고 트러블도 나네요… 손수건으로 피부를 닦고만 있는데 실밥 풀기전까지 스킨로션은 못바르는 건가요? 그리고 피부과를 다니고 있었는데 쌍수 해서 잠깐 쉬려고 합니다 보통 쌍수하고 언제부터 피부과를 다녀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피부과에서 압출과 다른 시술을 하는데 눈에 무리가 갈까봐 너무 걱정이에요 또 실밥 풀기반에 다들 한번은 머리 감고 가나요? 아직까지 머리 안감고 있는데 그냥 이대로 계속 버티는게 좋을까요? 절개를해서 실밥도 쌍수한지 일주일 뒤에 푼다고 했는데 그때까지 기다리면 냄새나서 의사쌤께 너무 죄송할거 같은데 그냥 눈을 위해 둬야할지 고민입니다 마지막으로 궁금한건 헬스할때 하는 무거운 웨이트를 들거나 윗몸일으키기 스커트 등 땀을 많이 흘리고 힘쓰는 운동을 했었는데 이거는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가볍게 뛰는 운동또한 언제부터 가능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이지만 제 고민 한번만 봐주시고 답장 부탁드려요ㅠㅠ

의사 답변

최명선
최명선
20년차

서울 신논현

메디큐브의원(강남점)

2023.03.22

답변

눈 주위만 피해서 하면 피부관리 받으시는데 크게 문제는 없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운동은 실을 제거하고 어느 정도 붓기가 빠지면 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정경인
정경인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8.03

답변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입니다. 가벼운 샤워, 머리 감기 등 가능합니다. 대신 머린 고개를 뒤로 젖히고 감으시면 되고 얼굴엔 실밥 풀기전까지 물이 묻으면 안되니 물티슈로 가볍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수술 후 시술이나 수술등 한달 후 부터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