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라인 각지고 얇은 짝짝이
토끼mICKR
2023.01.19
자연유착 + 윗트임 + 눈매교정 했습니다! 위에 두 장이 수술 당일 저녁이구 아래 두 장이 실밥 풀고 온 오늘입니다! 수술 직후부터 쭉 오른쪽 눈 앞머리 라인이 왼쪽 라인보다 얇고 각져 있었어요. 붓기겠거니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해 봤는데 오늘 실밥 풀고 오니 오른쪽 눈 앞머리 라인이 너무 각진 게 더 잘 보여요. 붓기 다르게 빠질 수 있는 거 충분히 인지하고 있지만… 제가 궁금한 점은 이렇게 한쪽 눈머리만 각진 것도 단순히 붓기 때문에 그렇게 보일 수 있는지 궁금해서요. 혹시 저에게 평안과도 같은 도움을 주실 분 계실까요? 선생님들의 소중한 의견이 절실합니당. ㅠㅠ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그램성형외과의원
2023.01.21
아이그램성형외과 정건일 원장입니다. 네 붓기에 의해서 충분히 그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수술전 사진과 수술 후 사진 모두 종합적으로 봐야하고 피부의 두께나 눈뜨는 힘의 정도에 따라서 양쪽의 디자인을 달리하여야 눈을 떴을때 같은 폭의 쌍꺼풀을 가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디자인이 처음에 높이가 다르게 되고(눈떴을때 같게 하기 위해서) 이 경우 붓기때문에 처음에 짝짝이 처럼 보이게 되지만 나중에 맞아지게 됩니다. 현재는 붓기가 어느정도 다 빠지고 판단해야 하므로 시간을 두고 기다려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3.01.27
수술후 부기가 있을때는 정확한 파악이나 평가가 어렵습니다. 부기가 있을때는 더 어색해보이고, 작은 차이가 더 부각되어보일 수 있습니다. 부기 빠져도 좌우가 완전히 같아지진 않겠지만 지금보다는 더 나아질 것입니다. 사진상으론 예쁘게 잘 된 수술인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3)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