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여우9AI09
2023.01.19
안녕하세요~ 첫코 기능코(비염.바중격만곡중:좌축으로 많이 휨)수술하는김에 미용코도(들창코 심해서 코끝만 내림) 할 예정인데요 (참고로 8년전 하이코와 필러 맞은상태/콧대 없는데 콧대를 높이면 코가 길어보여서 넓은 부위만 절골로 설짝 다듬는 정도) 문의드릴거는 제가 비중격이 작아서 재료에 늑연골을 쓴다고 해요 근데 자가로 하냐? 기증으로 하냐? 고민인데요 ㅠㅠ 장단점이 분명 있을텐데… 제가 몸을 많이 쓰는 활동적인 직업이라 자가늑연골로 하면 그게 걱정이 되어서요 ㅠㅠ 혹 기증늑연골로 하게되면 문제시 되는 부분이 염증 정도(?) 라고만 하시는데… 정확한 전문의 소견을 한번더 듣고 싶어서 글올렸어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01.19
기증늑연골과 자가늑연골 중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자가늑연골의 흉터만 제외한다면 당연히 더 좋은 재료입니다. 수술 후 회복기간이 지나면 활동하는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며 염증 관련해서는 기증늑연골보다 당연히 가능성이 적어 오히려 마음이 편합니다. 기증늑연골은 당연히 몸에서 채취하는 것이 아니라서 흉터가 없습니다. 염증 가능성의 차이와 더불어 지속성에 대해서도 (흡수량/당연히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고민을 해보신 후에 결정하세요. 흉터가 신경쓰이지 않고 충분한 회복 기간 (약2주) 여유가 있다면 자가늑연골이 더 좋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사진상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렵습니다. 병원 방문으로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