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무쌍 눈매교정이 리스크가 많이 큰 편인가요?
쿼카QlvOE
2023.01.18
짝눈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여서 알아보기 시작했는데 무쌍을 유지하면서 수술하는 건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도 높고 힘든 수술이라고 하는 걸 많이 봐서요. 눈이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눈 크기에 대한 불만은 딱히 없고 그냥 양쪽 눈 비대칭만 조금 맞추고 싶은데 이런 경우에도 쌍꺼풀 안 만들고 수술하는 건 피하는 게 좋을까요? 눈두덩이 살은 없는 편이고 세로 대비 가로 길이가 좀 더 긴 편입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1.18
무쌍 수술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리스크가 있을 것이며 정상적으로 잘 한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 수술입니다. 다시 말해 특별히 다른 수술과 비교해서 무쌍눈매교정이 큰 리스크를 가지고 있지는 않는답니다. 감사합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1.19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맞습니다. 무쌍으로 수술하는건 크게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기술적으로는 가능하나 절개로 할경우, 눈 조직손상이 불필요하게 많고, 비절개로 할경우 처진피부가 속눈썹을 덮어 오히려 눈뜨기가 불편할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경우, 속쌍꺼풀을 얕게 만들고 눈매교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인상에 큰 변화없이 눈매교정을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