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윤곽1종 붓기
전달크
2023.01.15
내일 윤곽1종 사각턱 교근축소랑 피질절골 수술하는데 눈에 띄는 붓기는 얼마나 갈까요 ㅠ 1종만 하는거고 사각턱은 광대나 턱끝에 비해 붓기도 많이 없다는 소릴들어서 회복기간 2주로 잡았어용!! 죽기 직전까지 쳐달라고 부탁드렸는데 뼈를 많이 치는만큼 더 붓기가 심한가요?
의사 답변

3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디병원
2023.07.20
안녕하세요. 아이디병원 박상훈 대표원장입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는 림프가 붓기 때문입니다. 수술 후 조직의 찌꺼기는 림프를 통해 배출되는데, 얼굴의 림프 조직이 크면 찌꺼기가 빨리 배출돼 부기가 빨리 빠지게 되는 반면, 얼굴의 림프 조직이 작다면 찌꺼기가 늦게 배출돼 부기가 늦게 빠지게 됩니다. 수술 후 간단한 조깅이나 부기 빼는 시술을 추가적으로 한다면 조금 더 도움이 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26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큰 붓기는 2주정도면 빠지게 되고, 이후 서서히 긴 시간에 걸쳐 잔붓기가 빠지게 됩니다. 2주정도면 큰붓기는 빠지는 기간이라 회복기간은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